80일도 남지 않은 2024년 파리 올림픽.
2024년이 되자 어느새 파리 시내 곳곳 올림픽 경기장 모습을 엿볼 수 있습니다.
만약 2024년 여름 파리 올림픽 관람을 계획하고 있다면 참고할만한 교통비 정보를 공유합니다.
파리 생활에서 필수품인 navigo (나비고) 패스. 단기간 파리 시내를 여행에 딱입니다.
물론 종이 티켓도 사용 가능하지만 주요 역(주로 환승역)에서 구입 가능한 navigo easy (나비고이지) 카드는 충전 시 종이 티켓보다 할인율이 더 큽니다.
같은 10회짜리 carnet (까흐네)를 구입하더라도 나비고 카드 없이 종이 티켓만 사는 것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7월 20일부터 9월 8일까지
올림픽 기간에만 사용하는
“ The Paris 2024 Pass “ 선보여,
파리 올림픽을 앞두고 별도의 교통 요금을 선보입니다. 그동안 올림픽 관람객의 편의를 위해 노선 확충 등의 보수를 진행해 왔습니다.
현재 판매되는 나비고이지 카드는 버스, 트램, 전철 사용이 가능하지만 RER 등 장거리 기차는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RER은 목적지에 따른 별도의 종이 티켓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올림픽 기간 중 판매되는 교통권은 1~5구간 구분 없이 사용가능하며, 기존 나비고이지 카드로는 이용이 불가능했던 RER도 사용 가능하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1~7일 원하는 기간만큼 최소 €16(1일)에서 최대 €70(7일)까지 구입 가능합니다.
현재는 웹사이트에서 구입 후 우편으로 수령 가능하며, 곧 앱을 통해 구입 가능합니다.
관련 상세 정보와 구입은 아래 주소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s://www.iledefrance-mobilites.fr/titres-et-tarifs
파리 올림픽을 기다리는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Passe Paris 2024”에 대한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고맙습니다.
'Jerry의 유용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보_<토스> 사용자라면 어른이날 선물 챙겨요! (2) | 2023.05.04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