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애니메이션 [Daniel Spellbound] 요약 및 추천이유
본문 바로가기
Jerry의 재밌는 이야기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Daniel Spellbound] 요약 및 추천이유

by Jerry씨 2023. 3. 9.
반응형

애들이나 보는 애니메이션을 추천한다고? 우습게 보지 마시라!! 나도 모르게 계속 “다음화”를 클릭하게 될 테니까~


[마술사냥꾼 대니얼 스펠바운드] 요약(스포 주의)


영어 제목은 [Daniel Spellbound]지만 한국어 버전의 제목은 [마술사냥꾼 대니얼 스펠바운드]이다. 현재 Season 1과 2 모두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TV 시리즈이다. 매튜 페르난데스 감독의 작품으로 마술 사냥꾼을 주인공으로 한 만큼 마술과 액션이 가득한 만화다.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시리즈지만(7세 이상 시청 가능) 예상과 다르게 스토리가 매력적이다.  자연스럽게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며 다음회로 이어지는 것도 좋다.

마술로 만든 건 절대 먹지 않는다는 마술 사냥꾼 대니얼 스펠바운드. 시즌1은 10화로 구성되어 있으며 하나의 이야기가 쭉 이어진다. 그 큰 하나의 이야기를 10화에 걸쳐 끌어가면서 그 안에서 작은 미션들이 개연성을 갖고 이어진다.  하나하나의 작은 에피소드가 시즌1 전체를 아우르는 큰 이야기를 구성하는 것이다.

1화에서 주인공 대니엘 스펠바운드는 마법 냄새를 맡을 수 있는 말하는 돼지 호기를 만나고 함께 푸구 장미를 찾는다. 뉴욕의 사악한 마녀, 파이메이커에게 빚을 갚기 위해 올브라이투 연구소에서 푸구 장미를 찾자마자 마법집행국의 다우저에게 체포된다.

2화에서는 체포된 대니얼과 호기가 또 다른 주인공인 다우저 루시 산타나와 마법집행국의 대장인 프라이머스를 만난다. 대니얼의 아빠를 알고 있는 프라이머스 커밀라 토머스는 대니얼에게 아빠의 일기장(노트)을 선물로 주며 함께 일하자고 하지만 거절당하고, 대니얼을 지하 감옥에 가둔다. 지하 감옥에서 기지를 발휘해 탈출한 대니얼은 푸구 장미를 가지러 갔다가 갑자기 나타난 흑마법사에게 장미를 빼앗긴다. 결국 파이메이커의 위협에서 벗어나기 위해 마법집행국을 위해 일하기로 한 대니얼은 최후의 그리핀 알을 찾는 임무를 받는다.

3화에서 본격적으로 이야기가 진행되기 시작한다. 호기의 도움으로 요정 젤리를 얻은 대니얼은 마술 사냥꾼들이 거래를 하는 치트 코드(Cheat Code)에서 뱃사공 토큰으로 바꿀 계획을 한다. 그것에서 세계 최고의 사냥꾼 겸 마술사인 버든을 만난다. 대니얼은 뱃사공 토큰을 사기에 부족한 요정 젤리 때문에 아버지의 노트를 빼앗길 위기에 처한다. 그러나 그 노트는 스펠바운드 가족만 읽을 수 있는 상속 스펠이라는 마법이 걸려 있었다.  그 시간 프라이머스는 루시를 대니얼 감독 겸 그린핀 알 수거자로 대니엘에게 보낸다.

노트 때문에 싸움이 난 치트코드에 나타난 빅터 올브라이트와의 만남으로 시작된 4화. 빅터는 그리핀 알이 악에게 들어가는 걸 함께 막아야 한다고 대니얼을 설득하지만 그 때 아이스크림 트럭을 몰고 나타난 루시와 함께 도망친다. 알고 보니 아이스크림 트럭은 텔리포트 기능이 있는 마법집행국의 차였다. 결국 함께 다니게 된 대니얼, 루시 그리고 호기는 대니얼 아빠의 노트에 기록된 상하이의 인어여왕 누레나를 찾아간다.  그리핀 알이 있는 사막에 가려면 신기루를 열어야 하는데 그때 인어여왕의 에메랄드라는 특별한 보석이 필요한 것이었다. 어렵게 인어여왕을 만나게 된 대니얼 그리고….??

5화에서 인어여왕과 벌레왕의 진실이 드러나며 시작된다. 진실을 알게 된 대니얼은 인어여왕의 빼앗긴 심장을 찾아오겠다고 하며, 벌레왕이 물건을 파는 미스틱 아웃포스트로 향한다. 이런 식으로 계속 작은 미션들이 주어지며 한 회 한 회를 채우고 그 이야기들이 결국 큰 이야기의 결말로 향하게 된다. 아무튼 다우저인 루시와 함께 미스틱 아웃포스트에 위장 잠입하는 데 성공하지만 결국 들키면서 일이 꼬여버린다. 그 과정은 직접 보길 바란다. 참고로 시즌 2에도 필요한 정보가 가득 나오는 화이다.  

6화. 드디어 심장을 되찾은 여왕으로부터 에메랄드는 물론 쇠사슬 비닐갑옷까지 선물로 받지만 빅토의 의뢰를 받은 버든에게 빼앗긴다. 보석을 먹은 호기까지 통째로 빼앗기고 망가지 차를 고치기 위해 그렘린 정비소를 찾는다.

7화에서는 벌레왕의 소굴에 떨어진 대니얼과 루시의 추격신으로 시작한다. 우여곡절 끝에 신기루를 발견하고 그곳에 있는 버든과 또 다른 사냥꾼 빅스비 프로스페로를 보게 된다. 둘은 호기를 구할 때 필요한 벌레왕의 홀을 구하기 위해 벌레왕의 궁에 들어간다. 그러나 버든이 한 발 빨랐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대니얼 아빠의 노트가 있다!!

8화. 칸타리스!!! 드디어 들어온 신기루에서 그리핀의 알과 그 알을 지키는 그리핀과의 액션이 벌어지고 그 과정이 귀엽고 유쾌하게 그려진다.

9화. 어렵게 찾은 그리핀 알을 들고 혼자 마접집행국으로 떠나는 루시. 그리고 대니얼과 호기를 찾아온 흑마법사와 연금술사들이 나타나고 드디어 밝혀진 흑마법사의 정체!

10화. 세상을 구하기 위한 마지막 싸움이 시작된다. 슬픈 희생도 있는 이 싸움은 어떻게 될까?? 그리고 과연 흑마법사의 정체는?
궁금하다면 바로 시즌 1 보러 가기~!!


왜 [Daniel Spellbound] 인가? 추천하는 이유


[토이스토리] 이후 아이는 물론 어른까지 재밌게 볼 수 있는 만화영화가 없었다. 그런데 요즘 넷플릭스에 올라오는 애니메이션들의 퀄리티가 아주 높아졌다. 그중 하나가 대니얼 스펠바운드이다. 아이들을 위한 이야기이기에 복잡한 복선이나 음모가 있지 않지만 충분히 재밌게 이야기를 풀어낸다. 마술 사냥꾼이라는 독특한 설정을 통해 볼거리를 다양하게 하고 ‘우정’이라는 키워드를 과하지 않게 잘 끌고 간다. 재치 있는 설정과 캐릭터도 많다. 긴장감을 주었다가 푸는 힘도 좋다. 자연스럽게 다음 이야기를 궁금하게 만든다. 많은 동물 중 수다쟁이 돼지를 고른 것도 신의 한 수였다. 물론 7세부터 볼 수 있기에 좀 유치한 부분이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어린이 만화”라는 편견 없이 본다면 충분히 즐겁게 볼 수 있을 것이라 믿기에 추천하는 바이다.


반응형

댓글


TOP

Designed by 티스토리